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주 불패 미국 주식 시총 2위 마이크로소프트에 투자하는 이유.

카테고리 없음

by plus+Ultra 2021. 11. 9. 17:33

본문

반응형

2021.11.09 - [분류 전체보기] - 솔루스첨단소재 전고점 돌파로 상승 모멘텀 이어갈까.

 

솔루스첨단소재 전고점 돌파로 상승 모멘텀 이어갈까.

솔루스 첨단소재 전고점이 코 앞인 시점에서 다시 한번 기업가치에 대해서 살펴보고 장지적 주가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 사업 전지박 사업부 : OLED 재료 및 기능

supperchannel.tistory.com

 

 

마이크로소프트는 불멸의 미국 주식 중에서도 시가총액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주가 또한 요즘 고공행진을 계속하고 있어서 관심이 가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업

비지니스 프로세스 : 오피스, skype 등 소프트웨어 사업

클라우드 : Azure,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개인 컴퓨팅 : Window, Xbox, 검색 광고

 

 

마이크로소프트 확장성

클라우드 사업

Azure를 활용하여 의료 산업 등 정보 처리 능력을 활용한 클라우드 사업의 확장성은 무궁무진하다. 현재 의료 시스템으로 빠르게 적용되어 사업을 확장하는 중. 미국 병원의 77%가 MS가 제공하는 Nuance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다.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

호환성이 뛰어난 MS의 서비스들은 Cloud를 기반으로 어느 기기에서나 액세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통한 막대한 정보 수집과 정보처리 기술의 발전은 앞으로도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재무 및 실적

마이크로소프트는 2002년 이후로 지속적인 석장으로 연매출이 1500억달러로 달려가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출 총익익은 전체 매출의 67%를 차지하고, 영업 이익률은 37%, 순수익 31%로 이런 회사가 또 있나 싶을 정도의 지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매출의 비중 또한 productivity and business process 33%, intelligent Cloud 30%, More personal computer 37%로 사업 영역별로 고른 매출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특히 클라우드 서비스는 21%나 성장하여 아마존의 맞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배당금

마이크로소프트는 2월 5월 8월 11월 셋째 주에 배당락일이 정해집니다. 배당락일이 정해지고 약 한 달 뒤에 배당금이 지급됩니다. 

 

2018년 1주당 0.42달러, 2020년 1주당 0.51달러로 배당금 또한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2021.10.31 - [분류 전체보기] - 인선이엔티 친환경 관련주. 그린플레이션 최대 수혜주 인선이엔티 투자 포인트 확인 하세요.

 

인선이엔티 친환경 관련주. 그린플레이션 최대 수혜주 인선이엔티 투자 포인트 확인 하세요.

2021.10.28 - [분류 전체보기] -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기업분석, 투자 포인트. 저점 매수 타이밍 혹은 손절 타이밍.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기업분석, 투자 포인트. 저점 매수 타이밍 혹

supperchanne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