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칭대명사 알아 볼께요.

기초 영문법

by plus+Ultra 2022. 12. 12. 20:04

본문

반응형

 

인칭대명사의 종류를 살펴보고 간단한 예문을 통해 인칭대명사를 학습해 보도록 합시다. 

인칭대명사는 명사의 단수/복수, 그리고 동사의 단수/복수 형태를 훈련하기에도 좋은 시작점 입니다. 

 

인칭대명사 종류

 

인칭 

왜 3인칭에서는 동사에 s가 붙을까. 복수 명사에는 왜 s가 붙을까. 기본 영문법에서 아주 아주 중요한 것이 인칭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인칭대명사만 마스터하면 인칭에 대한 개념도 덤으로 이해할 수 있겠죠? 

 

1인칭 

1인칭은 나를 포함한 것을 의미 합니다. 나=I 혹은 우리=We가 1인칭입니다. 

 

2인칭 

내 바로 옆에 너를 포함한 것을 의미합니다. 너=you 혹은 너희들=you 가 2인칭입니다. 

 

3인칭

나와 너 다음에 것들이 3번째입니다. 내가 1번 내 옆에 니가 2번, 그 다음에 것들이 3번째 것들입니다. 그=he, 그녀=she, 그것 = it, 이것 = this, 저것 = that, they= 그(것)들 등 나와 너를 포함하지 않는 모든 것은 3인칭입니다.

 

3인칭 단수 명사가 주어로 쓰일 때 

문법의 기본 법칙 중 하나는 "3인칭 단수 명사"가 주어로 쓰일 때를 현재 시제 동사에 s를 붙여 주는 것입니다.

이유 따위는 없습니다. 그냥 그렇게 익숙해지면 되는 정도의 간단한 법칙입니다. 아래 예문에서 동사에 s가 붙는 경우와 붙지 않는 경우의 인칭대명사의 격을 살펴보세요. 

 

I run everyday.  

We go to school.  

They play tennis. 

He plays tennis every weekend. 

She likes to go out with her friends when she has a free time. 

It looks good. 

The dog barks when it got scared. 

You need to go home now. 

She needs to work on her English skills more. 

 

이런 것은 외우는 것이 아니라 그냥 단순하게 익숙해 지는 것이 편합니다.반복적으로 보고 익숙해지면 되니, 잠시 헷갈리는 것에 괴로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칭대명사와 동사의 관계를 가끔씩 집중해서 봐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