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돈이 필요할 때. 정부 지원 생계자금 대출 제도 알아보자.

리얼라이프

by plus+Ultra 2021. 8. 3. 22:38

본문

반응형

요즘 코로나 파동으로 불경기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직장생활을 잠시라도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이런 시기에는 급하게 자금이 막혀도 어디 도움을 받을 곳이 마땅치 않습니다. 요즘 고금리 악성 채부가 매년 증가하여 정부에서도 귀추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굳이 고금리 대출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많은 사람들이 정보가 부족하여, 자금을 융통할 때 더 좋은 조건으로 금융을 운용하지 못하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정부에서 운용하는 정부 지원 정책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신칭이 비교적 쉽고 적용 범위가 넓은 만큼 집중해서 보시면 좋겠습니다. 

 

햇살론 소개

 

 

햇살론은 시중 은행 사용이 어려운 신용이 낮은 사람, 소득이 낮은 사람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고 제 2금융권에서 취급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보통 신용이 낮으신 분들이 고금리 금융상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햇살론은 정부에서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고자 운용하고 있는 정책입니다.

 

이러한 취지 덕분에 햇살론의 적용범위는 넓은 편입니다. 계약직이나 일용직 근로자도 신청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현금을 수령할 경우 4대 보험 가입만 되어 있다면, 햇살론을 신청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고금리 대출 상품을 이용 중이시거나 사용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먼저 6~10% 내외의 이율로 자금을 운용할 수 있는 햇살론을 살펴보시기를 바랍니다. 햇살론은 정부에서 운용하는 만큼, 서민들이 이용할 수 있게 넓은 적용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청자격

 

햇살론은 경제 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 중에서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인 사람은 신용 점수와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연 소득 3,500이 넘지만 4,500만 원 이하인 경우, 개인 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하는 7등급 이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로자 분들은 현재 일하고 있는 직장에서 3개월 이상 재직중이어야 합니다. 만약 근무기간이 3개월 미만인 경우 지금은 일시 적으로 코로나 19라는 긴급상황에 맞춰 21 6월까지는 현재 직장 1개월 근속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금 직장이 없는 경우, 최근 1년 이내에 3개월 이상 소득이 발생했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시 준비하실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초본, 신분증, 재직증명서, 급여 통장 거래내역, 건강보험 확인서기 필요합니다. 대출 승인은 보통 하루에서 이틀 정도에 완료가 됩니다. 

 

구체적인 계획없이 대출을 사용할 경우 경제적으로 악순환에 빠질 수 있습니다. 반드시 꼼꼼하게 상환계획을 먼저 세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시중은행 이용이 어렵더라도 다양한 금융 상품이 존재하고 있으니 시간을 들여서 신중하게 공부하고 제일 유리한 상품을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