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초 영문법. 1형식부터 5형식 까지!! 쉬운 예문과 함께 마스터하기 2탄

기초 영문법

by plus+Ultra 2021. 6. 3. 17:36

본문

반응형

기초영문법. 1형식부터 5형식 까지!! 쉬운 예문과 함께 마스터하기 2탄

 

1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영어 문장은 대부분 이렇게 5개의 형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본 어순을 익히시면, 그 후 영문법은 여기 뼈대에 살을 붙이는 작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 예시를 통해 5형식을 다시 한번 보면서 혹시 조금이라도 헷갈리는 문장이 있는지 자가진단 해보시길 바랍니다. 


 

3형식 주어+동사+목적어 / 부사(=전명구, 분사구, 부사절)

 

I want to play soccer / today

나는 축구를 하고 싶어 / 오늘

 

I like singing a song 

나는 노래부르는 것을 좋아해

 

He mentioned her

그는 그녀를 언급했다

 

Please return it / as soon as possible

돌려주세요 / 가능한 빨리 

 

 

The organization supplIes food / to the poor

그 조직은 음식을 공급한다 / 가난한 사람들에게

 

He has invited me / to his party

그는 나를 초재했다 / 그의 파티에 

 

Express yourself!

자신을 표현하라

 

They have discussed the problem / for so long a time

그들은 문제에 대해 토론해왔다 / 오랜 기간 동안

 

They must attend the meeting / every morning 

그들은 미팅에 참석해야 한다 / 매일 아침

 

He has completed his paper

그는 그의 논문을 완성했다. 

 

They gladly approved the proposal

그들은 기꺼이 제안을 수락했다. 

 

I appreciate your offer / but I can not take it. 

나는 너의 제안에 감사합니다 / 하지만 나는 수락할 수 없다. 

 

4형식 주어 + 동사 + 간접목적어 + 직접목적어

 

She made me a cake

그녀는 나에게 케익을 만들어 줬어. 

 

He cooked her a cake

그는 그녀에게 케익을 요리해 줬어. 

 

Bring me the document / so that I can look over

나에게 서류를 가져다줘 / 내가 검토할수 있도록

 

He bought her a book

그는 그녀에게 책을 사줬다.

 

 

She gave him a pen

그녀는 그에게 펜은 주었다

 

James sent her a flower

제임스는 그녀에게 꽃을 선물했다

 

Show me the money

나에게 돈을 보여줘

 

Tell me the truth

나에게 진실을 말해

 

She teaches them English

그녀는 그들에게 영어를 가르친다. 

 

He wrote her letter / every week

그는 그녀에게 편지를 썼다 / 매주

 

They found him a job

그들은 그에게 직업을 찾아 주었다. 

 

I will pay you a visit / very soon

내가 너에게 방문할께 / 곧

 

5형식 주어+동사+목적어+목적격보어 / 부사

 

They made him king / for the sake of their family.

그들은 그들 왕으로 만들었다 / 그들의 가족을 위해

 

She helped him to find his book

그녀는 그가 그의 책을 찾는 것을 도왔다

 

I want you to stay

나는 너가 머물렀음 좋겠어

 

 

I want you happy

나는 너가 행복했으면 좋겠어

 

They requested him to leave the place

그들은 그가 자리를 떠나달라고 요청했다

 

I find him interesting

나는 그가 흥미롭다고 생각해

 

I saw him watching a TV

나는 그가 티비 시청하는 것을 보았다. 

 


처음 공부를 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5형식을 익히시고 난 후에는 보어와 목적어에 대해서 공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것은 연결 되어 있습니다. 보어는 형용사와 명사가 사용이 가능합니다. 목적어는 명사만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보어 자리에는 형용사 단어와 명사 단어만 올 수 있을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사구, 명사절, 형용사구, 형용사 절도 보어 자리에 들어 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명사절은 어떻게 만들까요. 형용사구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이렇게 조금씩 자신에게 질문을 던지며 자신이 아는 영역을 넓혀 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해당 블로그에도 보어란 무엇인지, 명사란 무엇 인지, 구와 절은 무엇인지에 관한 포스팅이 있으니 차근차근 알고 싶은 부분 부터 정주행 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