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주가 전망. 증권사 리포트, 염블리 전망, 기업분석 총 정리.

경제 주가 전망

by plus+Ultra 2021. 9. 22. 19:12

본문

반응형

2021.09.08 - [경제 주가 전망] - 카카오 네이버 주가 급락과 플랫폼 규제 전망. 저점 매수, 규제, 주가 전망 총 정리.

 

카카오 네이버 주가 급락과 플랫폼 규제 전망. 저점 매수, 규제, 주가 전망 총 정리.

2021.08.09 - [경제 주가 전망] - 전기차 관련주. 엘앤에프가 테슬라와 LG에너지솔루션의 픽을 받은 이유. 전기차 관련주. 엘앤에프가 테슬라와 LG에너지솔루션의 픽을 받은 이유. 2021.08.02 - [경제 주

supperchannel.tistory.com

 

플랫폼 기업 주가 전망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플랫폼 규제, 기대감 하락 등으로 추세적인 하락장이 아닌가 우려가 있습니다. 외인 매도 강세로 카카오와 함께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많이 올랐기 때문에 어느 정도 조정 구간에 들어섰다는 것이 주된 의견입니다. 

 

네이버 실적으로 보여준다

네이버 2020년 매출 5조 3천억을 달성. 영업이익 1조 2천억원으로 실질적으로 돈을 벌어 들이고 있는 모습이 가산점.

 

네이버 손익계산 출처 네이버 금융

 

서치 플랫폼, 커머스, 핀테크, 콘텐츠, 클라우드 순으로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그룹과는 다르게 아직 IPO에 대한 이야기는 없는 모습에서 카카오그룹과 대조적인 모습이 있습니다. 

 

2021년 1분기 매출액 1조 4991억원 달성. 작년 동기 30% 성장. 영업이익 2888억 원. 실적을 보여주는 성장주로 내년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웹툰, 핀테크, 컨텐츠 등 일본, 동남아시아에 진출해서 적극적인 투자를 하고 있는 모습 또한 인상적입니다. 

 

네이버 재무상태표 출처 네이버

돈을 벌어들이는 만큼 현금 유동성 또한 탄탄한 모습입니다. 

 

네이버 산업분야

 

1. 서치플랫폼 

검색 및 디스플레이 광고. 네이버 매출 56% 비중 차지. 

서치플랫폼 실적 추이 출처 네이버

 

 

2. 커머스 

수수료를 1~3%대를 유지하면서 소상공인에게 조심스럽게 수익구조를 만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람을 모은 다음 수익구조를 만드는 과정에서 많은 플랫폼 기업들이 고충을 겪고 있는데, 네이버는 조심스럽게 수익구조를 만들어 반발이 상대적으로 덜한 편입니다. 전체 매출 비중의 20.5%를 차지합니다. 

 

커머스 실적 추이 출처 네이버

3. 핀테크 

네이버페이. 사용자에게 3% 정도 수수료를 받고 있지만, 타 신용카드의 수수료와 큰 차이 없는 수준의 수수료를 적용하고 있어 사용자들의 적대감이 적은 편입니다. 전체 매출에서 12.8% 수익을 차지합니다. 커머스를 사용하는 이용자는 네이버 페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수수료를 아주 낮게 측정하여 상생의 이미지가 강합니다. 

 

핀테크 매출 추이 출처 네이버

4. 컨테츠 

 

웹툰, 뮤직, v live, 스노우, 제페토 등의 콘텐츠 사업. 메타버스 관련 사업과 해외 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투자하여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전체 매출에 8.7% 비중을 차지합니다. 특히 일본에서 핀테크와 웹툰 투자가 인상적인데 성공적인 투자가 될지 관심이 갑니다. 

 

컨텐츠 실적 추이

5. 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 윅스 클로바 등. 전체 매출 5.2%. 세종시 스마트시티 사업에 이어 부산 스마트시티 사업의 클라우드 메인 사업자로 선정 등 클라우드 산업에서도 실직적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실적 추이 출처 네이버

 

네이버 주가 전망

 

현제 시가종책 48조로 시가 총액 3~4위를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2022년 플라우드, 웹툰, 핀테크, 글로벌, 제페토 등으로 외형 성장폭 확대 기대. 

빅데이터를 생성하는 플랫폼들이 종합 소비 플랫폼으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 기대감. 

기대감 하락으로 단기적 상승 가능성은 희박으로 보임

내년 상반기 까지 기대해도 좋을 것 같음. 

 

출처 네이버

2021.09.18 - [분류 전체보기] - 삼성 SDI 기업분석 리포트. 실적 성장주. 외국인 매도 쏟아지는 지금이 기회?

 

삼성 SDI 기업분석 리포트. 실적 성장주. 외국인 매도 쏟아지는 지금이 기회?

2021.09.15 - [경제 주가 전망] - SKC 동박, 주가, 수급 관련 기업 분석 및 주가 전망 리포트 SKC 동박, 주가, 수급 관련 기업 분석 및 주가 전망 리포트 2021.08.06 - [경제 주가 전망] - 전기차 관련주. 주가

supperchannel.tistory.com

2021.09.15 - [경제 주가 전망] - SKC 동박, 주가, 수급 관련 기업 분석 및 주가 전망 리포트

 

SKC 동박, 주가, 수급 관련 기업 분석 및 주가 전망 리포트

2021.08.06 - [경제 주가 전망] - 전기차 관련주. 주가 최고점 SKC, 10년 존버할 주식인가 전기차 관련주. 주가 최고점 SKC, 10년 존버할 주식인가 2021.08.02 - [경제 주가 전망] -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기차

supperchanne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