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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SDI 기업분석 리포트. 실적 성장주. 외국인 매도 쏟아지는 지금이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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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plus+Ultra 2021. 9. 18.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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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소개 

당사는 소형전지 자동차전지, ESS 등의 리튬이온 2차 전지를 생산/판매하는 에너지솔루션 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판매하는 전자재료 사업 부문을 영위.

 

<에너지솔루션 사업부문>

소형전지는 원형, 각형, 폴리머전지 등의 제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고효율, 친환경 에너지원의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사업영역 지속적 확대 기대. 휴대폰, IT기기, 전동공구 등에 적용이 가능한 제품. 

 

자동차전지는 고효율, 고용량 리튬이온 2차 전지를 개발하고 이를 전 세계 자동차 완성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ESG 친환경 사업으로 확장 기대감. 

 

ESS는 소형전지 사업부터 이어온 2차전지 안정성을 기반으로 ESS 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전기차에 공급되는 배터리 기술력과 제조공법을 ESS용으로 사용함으로써 품질 신뢰성을 확보. 

 

<전자재료 사업부분>

디스플레이 및 차세대 에너지 분야에서 활용되는 소재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으며, 반도체, LCD 등 기존 시장에서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QD, OLED, EUV 등 차세대 첨단 소재 시장 진출 노력. 

 

삼성SDI 주가전망

목표주가 900,000만 원 선. 전기차의 폭발적 성장과 테슬라의 혁신적 배터리 공개와 애플의 전기차 양산의 호재로 올해 초부터 200% 급등을 했다. 주요 수요처인 유럽지역 내의 전기차 판매 강세가 지속되고 메탈 가격 반등이 일어나면서 21년 실적 우상향 기대감이 높다. 전기차 확대 계획뿐 아니라 신재생 에너지 정책에 따른 ESS 성장 전망이 높다. 

 

 

<미 공장 건설 LG-SK 보다 2~3년 뒤져>

외국계 증권사의 매도 리포트에 큰 폭의 주가 하락을 겪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이 공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어 경쟁 과열로 수익성이 악화될 수 있다는 우려. 삼성SDI의 양산 체제 기반시설 투자가 소극적이라는 우려. 

 

<경쟁자 속출>

전기차 배터리는 크게 파우치형, 각형, 원통형으로 나뉜다.

각형은 한국 배터리 3사 중에서 삼성SDI의 주력 제품이다. 

SK이노베이션이 최근 각형 배터리 경력직 채용에 나섰다. 

일본 도요타 자동차가 15조 원의 배터리 투자 계획을 발표하고 전고체 배터리 승용차를 공개한 것도 위협적. 

화재 위험이 낮은 전고체 배터리 분야에선 삼성SDI가 가장 앞선다는 평가를 받지만 경쟁 심화되고 있는 중. 

 

<배터리 분야 최초 흑자 전환 및 합작사 설립>

삼성SDI 2분기 전기차 배터리 분야 최초로 흑자 전환 성공. 

2025년 USMCA 발효 전에 공장을 완공하면 경쟁에 밀리지 않는다는 계획. 

지프 브랜드 등을 보유한 스텔란티스와 배터리 합작사 설립 논의. 

1조 원 투자한 유럽 공장 증설 한창 -> 주요 고객처 

수익성에 추첨을 맞춘 전략으로 실적을 보여주며 성장 중. 

 

삼성SDI는 시가총액만 놓고 보면 배터리 대장주 LG화학을 위협할 정도이다. LG화학 시가총액은 50조 5400억원, 삼성SDI는 6900억 원이 뒤진 49조 8500억 원이다. 3분기 영업이익 3천억 초반 기대. 실적이 살아 앗다. PER과 조정의 변화는 바뀌어도 실적이 계속 보인다면 모멘텀은 언제든지 작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삼섬SDI 재무제표 및 지표

 

출처 키움증권 금융감독원

매출,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상승. 현금성 자산 상승. 재고 자산 양호. 부채 비율 양호. 

출처 키움증권 금융감독원

영업활동 현금흐름 양호. 투자 지표 패스. 

출처 삼성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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