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주전자재료. 실리콘 음극재, 모바일, 전기차 등 전망 총 정리.

경제 주가 전망

by plus+Ultra 2021. 9. 13. 19:24

본문

반응형

2021.08.09 - [경제 주가 전망] - 전기차 관련주. 엘앤에프가 테슬라와 LG에너지솔루션의 픽을 받은 이유.

 

전기차 관련주. 엘앤에프가 테슬라와 LG에너지솔루션의 픽을 받은 이유.

2021.08.02 - [경제 주가 전망] -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기차 배터리 양극제부분 세계 2위 에코프로비엠 전망.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기차 배터리 양극제부분 세계 2위 에코프로비엠 전망. 에코프로

supperchannel.tistory.com

 

대주전자 키 포인트 

 

2차전지 관련 기업

  • 실리콘 음극재 시장 개화 단계 예고
  • 연 평균 70% 성장 전망 리포트
  • 충전 속도, 용량 대폭 늘어나 전기차 스마트폰 등 적용 확대 

 

전기자동차의 2차전지에 사용되는 실리콘 음극재 시장이 본격적인 개화 시점에 들어섰습니다. 금일 9월 13일 연재 음극재 관련주 SKC 등이 폭발적인 주가 상승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내년부터 신리콘 음극재를 적용한 배터리 출시가 늘어날 예정이어서 당분간 시장 수요가 공급을 웃도는 국면이 이어질 전망. 

 

또한 공급면에서 양극재보다 음극재가 떨어 짐에 따라 양극재 기업에 반영됐던 4차 산업의 기대감은 이제 음극재 산업으로 쏠리는 모습입니다. 

 

대주전자재료 사업부분 정리

 

대주전자재료

 

전도성 페이스트 : 전자 부품 및 태양전지 용 전극 페이스트 

 

전도성 페이스트란 전자 부품의 내외부에 전극을 형성시켜 전기를 통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 재료입니다. 전도성 페이스트는 휴대폰, 노트북 등의 전자제품 등에 사용되는 칩부품인 MLCC, 칩저항기, 칩인덕터, 칩바리스터 및 태양전지 전극재료 등의 소재 내외부에 적용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METAL (AG, PD, PT, CU, NI) 재료 들을 분말, 도료 화한 고신뢰성을 지닌 페이스트 형태의 재료입니다. 

태양전지용 전극 페이스트의 경우 선진 경쟁사의 제품과 등등 수준의 품질을 달성하면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중국 등 해외 현지법인을 통한 설비 구출 및 판매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전도성 파우더 

 

다양한 금속재료를 이용한 분말로써 조자의 용도와 특성에 따른 페이스트에 적용됩니다. 

 

고분자 재료

 

전자부품 소자를 외부 한경으로부터 보호하여 소자 고유의 특성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절연재료입니다. 전기, 전자부품의 절연 코팅용으로 개발된 불만 형태, 페놀, 에폭시 도료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형광체 

 

형광체는 외부 에너지를 가시광선으로 변환하는 에너지 변환체입니다 당사는 2007년 LG화학의 형광체 사업부를 인수하면서 세계 2위의 생산 능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고신뢰성 자동차 HEAD LAMP & DRL용 PIG(Phosphorin Glass) 개발 완료 및 양산 판매 중에 있습니다. 

 

나노 : 2차 전지 음극용 실리콘 복합산화물 DMSO 

 

2차 전지의 핵심 소재인 음극 소재에 적용되는 실리콘계 음극소재로써, 전지차, 전동공구, 모바일 기기, 드론용 전지 등에 적용되는 세계 최초의 양산 제조 고효율 고용량 실리콘 산화물 소재입니다. 

2차 전지의 에니지 밀도 향상과 급속 충전에 대한 시장의 요궁 대응하기 위해서는 기존 흑연계 음극재의 한계를 넘는 실리콘 계 음극재의 적용이 필수적입니다. 대주 전자의 제품은 실리콘 나노 입자가 실리콘 산화물 기반에 3차원적으로 균일하게 혼합된 구조로써 2차 전지의 효율을 높이고 안전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소재입니다. 당사의 음극재는 전기차용 파우치 셀에 세계 최초로 적용된 실적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시장 확대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대주전자재료 매출

 

매출액 추이
사업 부분별 비붕

지난 2020년 연매출 기준 전도성 페이스트 부분 매출액 624억으로 매출액의 53.6%. 형광체 13.5%. 이차전지용 음극재 11.2%. 고분자 재료 6.2%. 태양전지 전극재료 6.1%

수출 비중 73.8%. 내수 비중 26.2%

 

생산 가동률

대량 생산화 준비중

평균 40% 이상의 가동률을 보이고 있으며 전도성 페이스트의 가동율이 높은 것이 눈에 띕니다. 향후 3년간 727억 원 규모의 설비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고객사

국내 

삼선정기, 모다이노칩, 엘지이노텍, 자화전자, 현대에너지솔루션, 파트론, 삼선전자, 서울반도체, 아모텍, 한화솔루션, 아비코 전자, 하이엘, LG에너지 솔루셜

 

해외

SAMSUNG LED, LG이노텍, 삼성 필리핀, 삼성 천진, WALSIN, RALEC, ACX Corporation,한화큐셀 말레이시아. 

 

 

전망 포인트

실리콘 음극재는 신규 업체 진입이 어려운 시장입니다. 세계에서 음극재를 양산하는 기업은 2~3곳에 불과합니다. 중국 BTR이 50%가량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고 일본 신에트가 30% 수준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국내 업체 중에서는 대주전자재료가 약 10% 점유율을 보이며 상용화에 성공한 세계 3대 업체로 꼽히고 있습니다. 

 

2021.08.06 - [경제 주가 전망] - 전기차 관련주. 주가 최고점 SKC, 10년 존버할 주식인가

 

전기차 관련주. 주가 최고점 SKC, 10년 존버할 주식인가

2021.08.02 - [경제 주가 전망] -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기차 배터리 양극제부분 세계 2위 에코프로비엠 전망.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기차 배터리 양극제부분 세계 2위 에코프로비엠 전망. 에코프로

supperchannel.tistory.com

2021.08.02 - [경제 주가 전망] -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기차 배터리 양극제부분 세계 2위 에코프로비엠 전망.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기차 배터리 양극제부분 세계 2위 에코프로비엠 전망.

에코프로비엠 제가 매도한 시점 140,000 평단에서 1년 만에 주가가 2배로 뛰었군요. 제가 매도 후 꾸준히 성장한 기업이라 더 아쉬운 종목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가장 마지막까지 들고 있었던 기업

supperchannel.tistory.com

2021.08.30 - [경제 주가 전망] - HMM 주가 전망. 급등락인가 우상향 기업인가.

 

HMM 주가 전망. 급등락인가 우상향 기업인가.

2021.08.02 - [경제 주가 전망] -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기차 배터리 양극제부분 세계 2위 에코프로비엠 전망.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기차 배터리 양극제부분 세계 2위 에코프로비엠 전망. 에코프로

supperchanne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