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기차 관련주. 엘앤에프가 테슬라와 LG에너지솔루션의 픽을 받은 이유.

경제 주가 전망

by plus+Ultra 2021. 8. 9. 18:46

본문

반응형

2021.08.02 - [경제 주가 전망] -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기차 배터리 양극제부분 세계 2위 에코프로비엠 전망.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기차 배터리 양극제부분 세계 2위 에코프로비엠 전망.

에코프로비엠 제가 매도한 시점 140,000 평단에서 1년 만에 주가가 2배로 뛰었군요. 제가 매도 후 꾸준히 성장한 기업이라 더 아쉬운 종목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가장 마지막까지 들고 있었던 기업

supperchannel.tistory.com

 

안녕하세요 요즘 전기차 관련주 시장이 굉장히 뜨겁습니다. 얼마전 포스팅한 에코프로비엠은 금일 한 번 더 날아갔습니다. 지난 3개월 추이를 보면 전기차 소재의 기업들이 가파른 상승세에 있는데 과연 언제까지 오를지도 궁금하네요. 지금 매수를 해도 좋을지, 앞으로 3년 동안 나와 같이 갈 기업인지 공부를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은 엘앤에프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얼마 전 까지만 하더라도 에코프로비엠, 포스코 케미컬 보다 저평가되고 있다는 평가가 많았는데요. 이제는 그렇지도 않습니다. 시총이 3조까지 올라오며 투자가 가파르게 유입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은 현재 6조 포스코 케미컬은 12조까지 시총이 올라 왔습니니다. 

 

테슬라와 SK에너지솔루션의 협력업체

 

엘앤에프는 국재 배터리 3사중 가장 빠르게 증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과 전기차 산업을 이끄는 테슬라의 메인 벤더라는 점에서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은 LG화학과 삼성 SDI가의 벤더인데요. 함께 성장하겠지만 과연 시장의 승자가 누가 될지 참 어렵습니다. 

 

 

LGES 상장 이후 공모자금을 활요하여 추가적인 동반 사업 확장과 하반기 JV 설립을 통해 협력구도가 더욱 강화될 예정입니다. 지난 6월 테슬라에 소재 공급 계약을 맺은 것이 의미가 큽니다. 전기차 시장에서 타 완성 자동차 기업들이 치고 올라온다고 하지만 테슬라가 기술력에서 앞도적인 만큼, 엘앤에프는 향후 몇 년 동안은 구준한 오더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이렇게 협력 체결은 한 상황에 힘입어, 해외 부지 선정을 진행중이라는 소식도 들려고 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회사 JHC화학공업과 중간재 수직계열화의 가능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적

엘앤에프의 실적은 올해 연결 매출액 1조 778억원 영업이익 375억 원으로 예상됩니다. 22~23년은 각각 19%, 22%의 성장률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2차 전지는 생각보다 고부가가치 산업은 아닙니다. 영업 이익률은 6~10% 사이로 형성되고 있습니다. 

 

실적

 

현재로서는 크게 눈에 띄는 실적은 없지만, 향후 전망은 굉장히 좋아 보입니다. 아무레도 테슬라와 SK에너지솔루션과 계약을 체결하고 공격적으로 투자하는 만큼 목표 성장률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체크 포인트

엘엔에프의 현재 기술력. 올인 하려면 2차 전지 소재에 대해 조금 더 상세히 알 필요가 있음. 테슬라의 메인 벤더인 만큼 테슬라의 실적과 밀접한 관계. 

 

 

2021.08.04 - [경제 주가 전망] - 테슬라 주가. 전기차 관련 주식 실적 전망. 이미 불타오른 테마 전기차.

 

테슬라 주가. 전기차 관련 주식 실적 전망. 이미 불타오른 테마 전기차.

전 세계 자동차 연간 판매량은 8천만 대 정도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전기차의 비중은 2021년 기준 625만 대 수준으로 전체 자동차 시장에서 10%가 되지 않는 수준입니다. 그러나 모두가

supperchanne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