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기차 관련주. 주가 최고점 SKC, 10년 존버할 주식인가

경제 주가 전망

by plus+Ultra 2021. 8. 6. 10:15

본문

반응형

2021.08.02 - [경제 주가 전망] -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기차 배터리 양극제부분 세계 2위 에코프로비엠 전망.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기차 배터리 양극제부분 세계 2위 에코프로비엠 전망.

에코프로비엠 제가 매도한 시점 140,000 평단에서 1년 만에 주가가 2배로 뛰었군요. 제가 매도 후 꾸준히 성장한 기업이라 더 아쉬운 종목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가장 마지막까지 들고 있었던 기업

supperchannel.tistory.com

 

SKC 

 

Sk계열의 고부가가치 소재전문기업으로, 전기차 배터리용 동박 제조 기술 세계 1위로 요즘 핫한 기업입니다. 전기차 리튬 배터리용 음극재 핵심소재인 동박의 기술력 세계 1위로, 올해 SKC는 기업가치 증대를 목표하고 있습니다. 올해 목표 영업이익을 3000억입니다.

 

SKC는 올해 2차전지 소재회사라는 인식이 자리잡도록 기업정체성을 명확히하고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ESG 환경 부분 경영 원년으로 삼고 관련 활동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가입한 RE100 이행 세부계획을 세우고 폐플라스틱 친환경 열분해유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것이 눈에 띔니다.   

 

 

주가

 

 

모빌리티 소재 사업 : 전기차 소재 SK넥실리스 

SKC에서 생산하는 전지박은 이차전지 사업으로 전기차, ESS 및 기타 중소형 IT기기 산업에 적용되는 제품을 말합니다. 전지박 사업은 자본집양도가 높아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이르 분류 되는데, 이런 산업에서 세계 1위의 기술력을 가졌다는 것에 기대감이 모여지고 있습니다.

 

현재 2021년 5공장 님 6공장 투자를 진행하고 있고, 해외 생산 거점도 확보 예정을 발표하며 생산 라인을 적극적으로 확장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지낸해 매출 3711억원. 영업이익 529억원. 

 

화학 사업 : SK피아이씨글로벌

PO propylyene Oxide 국내 최조로 개발함. 기존 폴리우레탄 PPG에 60% 이상이 PO로 구성됩니다. 타이어, 건설 등 기존 산업에 들어 가는 PO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오플라스틱, 친황견 플라스틱인 생분해 PLA 필름, 재활용 가능항 포장지 라벨 에코 라벨 개발. 친환경 PO 생산 등 에코 분야 투자가 눈에 띔니다. 작년 매출 6991억 영업이익 882억원.

 

 

인더스트리 소재 사업

PET 필름 사업. 산업재로 안정적인 오더 확보 중. 플렉서블 OLED 보호 필름 등 고품질 차별화 제품의 비중이 확대 되고 있습니다. 전년 대비 매출은 소폭 상승했지만 영업 이익률이 2배 가량 증가했습니다. 필름 사업역시 친환경 필름 개발에도 힘쓰고 있네요. 매출 9929 억. 영업이익 631억원. 

 

 

PCT 필름, PVB필름

 

전자재료사업 

반도체 소모성 자재,, 반도체 후공정 부품인 세라믹 알루미나, SI, SIC, 쿼츠 등 특수 자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개발에 꾸준히 사용되는 만큼, 현재는 이익이 적으나 고부가가치 소재로 다방면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실적

 

영업이익율을 8~10%로 정도를 유지하고 있어 눈에 띄는 실적을 지속적으로 보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년 대비 35% 이상의 영업이익을 보이며 성장 중 입니다. 전 사업부에서 흑자 중인 것 또한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는 이유 입니다. 사업부 멸로 작년 2020년 기준, 모빌리티 소재 사업 매출 3711억원 영업이익 529억원. 화학 사업 매출 6991억 영업이익 882억원, 인더스트리 소재 사업 매출 9929억 영업이익 631억원을 달성했습니다. 배당이 1000원으로 측정되어 있는데 나중에 많이 성장하면 더 줄지는 모르겠습니다. 

 

What's Next

각 사업분야의 크기와 성장성, SKC의 경쟁사, 시장 점유율 등 자세한 분석이 필요. 전기차와 반도체의 수요는 확대될 전망으로 기대감이 높은 것이 주가에 반영. 전년 대비 2배 이상 주가가 오른 상태. 에코프리 친환경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친환경 분야에도 성과를 거두는 것이 눈에 띔.

 

 

2021.07.17 - [리얼라이프] - 삼성전자 왜 안오르나. 반도체 사업 호재와 TSMC와의 경쟁 이야기.

 

삼성전자 왜 안오르나. 반도체 사업 호재와 TSMC와의 경쟁 이야기.

삼성전자에게만 왜 이렇게 가혹한가. 이번 2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한 삼성의 주가는 6개월 동안 안 오르고 옆으로 기고 있는 상황이다. 삼성전자에게 바라는 것은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

supperchanne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