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얼티인컴 상세 분석. 리츠 기업 배당금 투자의 장점과 전망

경제 주가 전망

by plus+Ultra 2021. 9. 7. 12:15

본문

반응형

2021.09.01 - [분류 전체보기] - 삼성전자 주가 반등. 반도체 슈퍼 사이클, 배당금, 주주환원정책 등 삼성전자 투자 총 정리

 

삼성전자 주가 반등. 반도체 슈퍼 사이클, 배당금, 주주환원정책 등 삼성전자 투자 총 정리

2021.07.24 - [경제 주가 전망] - 현대자동차 주가 전망. 현대자동차의 실적상승 이제 시작인 이유. 현대자동차 주가 전망. 현대자동차의 실적상승 이제 시작인 이유. 현대 자동차는 총 53개의 계열사

supperchannel.tistory.com

 

리얼티인컴 Reits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REITS는 투자자 대신에 전문가들이 부동산에 투자를 하고 잘 운영해서 나오는 수익을 배당금 형태로 투자자들에게 돌려주는 형태이다.

 

일반적으로 일반적으로 리츠 회사는 고배당을 지향하여 높은 배당금을 주고 있지만 리얼티인컴은 그 외에 안정적인 주가 성장이라는 장점을 함께 가지고 있다. 지난 10년 동안 리츠 산업이 확장 되고 있다. 지난 10년간 섹터별로 8%~23% 성장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종목은 포트폴리오 안정화를 시킬 수 있는 종목이다. 또한 부동산 투자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한다면, 대출을 해서 레버리지 부동산 투자를 하는 대신, 적은 돈으로 부동산 투자를 신탁해서 전문가들에게 투자를 하고 배당금을 안정적으로 수익화할 수 있다.  

 

리얼티인컴 소개

리얼티인컴은 월 배당과 안정적인 배당금 성장률로 배당 귀족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리얼티인컴의 비즈니스 모델은 10년에서 20년 장기로 임차인에게 임대를 하고, 안정적을 예상 가능한 월배당을 목적으로 한다

 

 

199

위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배당금이 1994년 이후 지속적으로 매년 4.5% 성장하고 있다. 부동산 투자 비중을 보면 리테일 부동산에 80% 이상의 비중을 두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리얼티인컴 부동산 포트폴리오

 

리얼티인컴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는가.

 

위 차트를 보면 리얼티인컴은 영화관 등 일부를 제외하고는 필수 소비재를 취급하는 약국, 편의점, 마트 등이 주요 임대인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유지할 수 있었다. 리얼티 인컴의 고객으로 우량한 회사들이 다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임대인 확보 가능하다. 

 

리얼티인컴 성장세

 

 

리얼티인컴은 부동산 임대 수익으로 지속적으로 우상향 하는 실적을 보여주고 있다. 아파트 등 국내에서 부동산 시세 차익을 위해 아파트담보대출 등으로 영끌을 하여 자산의 상승 렐리에 올라타는 트렌드가 많다.. 리얼티 인컴은 현재의 자본이 적다면 부동산 관련 투자를 안정적으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리얼티인컴 배당 성장률

 

 

위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90분기 연속으로 배당금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과거 5년 동안 30% 이상의 수익과 배당금 수익을 받을 수 있었다. 현제 포스트 코로나 경기 확보에 대한 기대감으로 다시 상승 랠리가 계속되고 있다. 

 

리얼티인컴 강점

 

 

건강한 자본구성을 통한 높은 배당금과 신뢰성이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높은 신뢰성으로 자본조달 비용이 낮아져서 안정적으로 현금 흐름을 가져가면서 부동산 투자를 지속할 수 있다. 

 

또한 여타 다른 리츠 기업은 주가 상승률이 거의 없는 것이 비하여 리얼티인컴은 주가 상승 또한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어서 주식 상승과 배당금이라는 2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종목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2021.08.24 - [경제 주가 전망] - 미국 고배당주. 분기 배당 VIG ETF 주가 전망과 배당금 수익 확인하세요.

 

미국 고배당주. 분기 배당 VIG ETF 주가 전망과 배당금 수익 확인하세요.

2021.07.25 - [경제 주가 전망] - 미국 주식. 고배당주 코카콜라 워렌 버핏이 절대 안파는 이유. 미국 주식. 고배당주 코카콜라 워렌 버핏이 절대 안파는 이유. 주식 시장도 인플레이션 우려와 금리

supperchannel.tistory.com

 

2021.07.25 - [경제 주가 전망] - 미국 주식. 고배당주 코카콜라 워렌 버핏이 절대 안파는 이유.

 

미국 주식. 고배당주 코카콜라 워렌 버핏이 절대 안파는 이유.

주식 시장도 인플레이션 우려와 금리 상승 등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그래서 항상 리스크를 대비하는 전략을 염두해 주곤 하지요. 최근 물가가 너무 올라서 캐나다는 테이퍼링 정책을 펼치겠

supperchannel.tistory.com

 

2021.08.19 - [경제 주가 전망] - 미국 고배당주 리얼티인컴. 부자들은 월배당을 좋아합니다.

 

미국 고배당주 리얼티인컴. 부자들은 월배당을 좋아합니다.

2021.08.17 - [경제 주가 전망] - 명품 관련주 LVMH. HANARO글로벌럭셔리 S&P ETF가 매력적인 이유. 명품 관련주 LVMH. HANARO글로벌럭셔리 S&P ETF가 매력적인 이유. 2021.08.14 - [경제 주가 전망] - 미국 주식...

supperchanne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