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초 영문법. 명사, 명사구, 명사절 쉬운 예문으로 정리.

기초 영문법

by plus+Ultra 2021. 6. 30. 17:48

본문

반응형

명사 상당 어구(모든 명사 종류). 명사 개념을 정리해보자

 

명사 상당어구

 

안녕하세요 플러스 울트라입니다. 오늘은 명사 상당 어구에-명사로 쓰일 수 있는 모든 것들-대해서 간략하게 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사구, 명사절 대해 따로 자세히 설명한 포스팅이 있으니, 구와 절 종류별 자세한 예시는 해당 포스팅을 이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명사에 대해서 다시 한번 이해하고 넘어가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명사의 역할 : 주어 목적어 보어

명사 상당어구 : 명사구(to 부정사구 , 동명사구), 명사절 (that절, 의문사 절, if whether)

 

명사는 주어, 동사의 목적어, 전치사의 목적어, 보어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명사 상당 어구는 명사입니다. 따라서 명사구, 명사절 또한 주어 목적어 보어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명사구부터 예시를 통해서 명사의 개념을 명사 상당 어구로 확장하여 이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사구 (to 부정사구, 동명사구)

 

● 주어

Playing piano is fun. 피아노를 치는 것 / 은 즐겁다

 

Writng letter is fun. 편지를 쓰는 것 / 은 즐겁다 

 

Hitting a ball is fun 공을 치는 것 / 은 즐겁다

 

Catching a ball is fun 공을 잡는 것 / 은 즐겁다

 

Eating pizza makes me happy 피자를 먹는 것 / 은 즐겁다

 

To make money is not easy 돈을 버는 것 / 은 즐겁다

 

It is hard to learn a new language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 / 은 어렵다

 

 

 목적어

I want To run everyday  나는 원한다 / 매일 뛰는 것을

 

I need To run everyday  나는 필요하다 / 매일 뛰는 것이

 

I decide To run everyday  나는 결심했다 / 매일 뛰는 것을

 

I did not mean To hurt you 나는 의도하지 않았다 / 너에게 해를 치는 것을

 

 

He agrees To join us  그는 동의한다 / 우리와 동참하는 것을 

 

I learn To deal with this kind of people  나는 배운다 / 이런 사람들에게 대처하는 것을 

 

I like Hitting the ball  나는 좋아한다 / 공을 치는 것을

 

She started Swimming everyday.  그녀는 시작했다 / 매일 수영하는 것을

 

He gave up Learning English   그는 포기했다 / 영어 공부하는 것을

 

I enjoy Studying foreign language  나는 즐긴다 / 외국어 공부를 하는 것을

 

 보어

My goal is Understanding English 나이 목표는 / 영어를 이해하는 것 /이다

 

My dream is Becoming a doctor  나의 꿈은 / 의사가 되는 것/이다

 

Our plan is Keeping him safe.  우리의 계획은 / 그를 안전하게 지키는 것/이다

 


      대명사 (주격, 소유격, 소유 대명사, 목적격, 재귀대명사)          

 

 대명사 주격과 목적격

He likes her.

그는 / 그녀를 / 좋아한다

 

 대명사 소유대명사

This book is yours 이 책은 / 너의 것 /이다

 


명사절 (의문사 명사절, that 명사절, whether if 명사절)

 

 주어

What you want is not our concern.네가 원하는 것은 / 우리의 관심사가/ 아니다

 

That you like reading a book is well noted 네가 책 읽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 잘 이해 / 되었다

 

Whether they willl join us is not certain 그들이 우리에게 합류할지는/ 불투명한 /이다

 

Whoever hit this ball must be a strong person. 누구든 이 공을 친 사람은 / 확실히 강한 사람이 /이다. 

 

How they made this ship is still a mystery 그들이 이 배를 어떻게 만들었는지는 / 여전히 미스터리 /이다

 

 목적어

She said that she would be here soon  그녀는 / 말했다 / 그녀가 곧 여기로 도착한다는 것을

 

I know who are lying   나는 / 안다 / 거짓말하는 사람을

 

They knew how to make ship. 그들은 / 알았다 / 그 배를 만드는 법을

 

They want what you want   그들은 / 원한다 /                           

 

We want to know if they will join us   우리는 / 원한다 / 그들이 우리에게 합류할지 말지 아는 것을

 

 

 보어

The problem is that I have no idea whatsoever.  문제는 / 내가 아무 생각도 없다는 것 /이다 

 

What i mean is that I have no idea.   내가 의미하는 것은 / 내가 아무 생각 없다는 것 /이다

 

This is where I was born  이곳이 / 내가 태어난 곳 /이다


명사 상당 어구가 주어, 목적어, 보어 역할을 하는 예시를 보았습니다. 저렇게 한 덩어리들이 하나의 명사의 역할을 하는 것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광고도 클릭 많이 해주세요. 여러분에 5초가 큰 힘이 됩니다. 이런 덩어리 준동사구(to 부정사, 동명사, 분사)는 덩어리로 오는 위치에 따라서 형용사, 부사로도 쓰이기 때문에 자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