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대자동차 주가 전망. 현대자동차의 실적상승 이제 시작인 이유.

경제 주가 전망

by plus+Ultra 2021. 7. 24. 15:11

본문

반응형

현대 자동차는 총 53개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는 그룹사이죠. 대표적으로 제네시스, 그랜저, 소나타, 아이오닉, 세도나 등의 차종이 세계 시장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주가

 

근래 아이오닉은 전기자 부분에서 유럽에서 전기차 시장 1위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습니다. 애플과 삼성전자가 있다면, 테슬라의 대항마는 우리 대한민국에 현대자동차가 있습니다. 조금 과장된 말인 것 같지만 현대 자동차는 요즘 세계적으로 성장세를 이제 막 올리는 것 같습니다. 

 

아이오닉 전기차

 

유럽에서 전기차 부분 판매 1위와 더불에 동남아 시장에서도 현대자동차의 차량 매출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일본 자동차가 동남아시아 시장을 장악하고 있었는데, 최근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지위가 일본 기업들보다 높아졌습니다. 우리가 친숙한 베트남만 보더라도 올해 상반기에 베트남 판매율 1위를 기록했습니다. 

 

 

동남아 시장 1위

 

미국 시장에서도 호재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35년만에 처음으로 월간 판매 15만 994대를 판매하며 최고의 실적을 올렸습니다. 특히 SUV 부분에서 전년 대비 137% 성장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습니다. 미국 시장에서도 현대자동차의 평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베터리

 

현대자동차는 배터리 개발에도 뛰어 들고 있지요. 현대자동차는 SK이노베이션과 합심해 하이브리드 차량 배터리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이런 대기업 간의 동맹은 세계적으로 흔치 않습니다. SK이노베이션과 현대자동차의 시너지를 기대해볼 만하겠습니다. 

 

애플카

 

 

최근 현대자동차는 구글과 애플과의 협업 설이 흘러나온 적이 있습니다. 세계적인 기업이 현대자동차와 협업을 원한다는 사실만 보더라도 현대자동차의 세계 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지위를 알 수 있습니다. 

 

유럽시장에서 전기차동자에 대한 희망을 보여주고, 미국 시장, 동남아 시장에서 매출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사업에도 꾸준히 투자 중이며 애플이나 구글과의 협업 또한 가능성이 남아 있습니다. 혹은 현대자동차가 독자적인 OS를 개발할 수도 있겠지요. 시장이 어떻게 변하던, 현대자동차는 변화에 발맞춰 성장할 역량이 충분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