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주식. 구글 투자포인트 앞으로 10년 괜찮을까.

경제 주가 전망

by plus+Ultra 2021. 7. 28. 10:43

본문

반응형

다들 아시는 것처럼 구글은 알파벳 A와 알파벳 B로 나뉘는 데요. 의사 결정권의 차이점이 있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 주가에서 차이점을 잘 모르겠습니다.

 

 

주가

 

구글은 전세계 시총 4위를 달리고 있네요. Fang 팡팡 튀어 오르는 미국 우량 기업들에 대한 관심은 계속 뜨거워져 가는 것만 같은데요. 저도 그런 의미에서 요즘 새로 주식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구글은 어떤 기업인지 보니, 구글의 매출은 광고 매출이 8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검색엔진의 광 고과 유튜브 등이 포함되는데요. 광고 시장은 경기에 선행하여 나타나기 때문에 경기 회복에 따른 광고 단가의 상승효과를 구글이 톡톡히 누리고 있습니다. 경기가 좋아질 정망이 나타났다!! 하면 광고 단가가 상승하고 구글 매출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시총

 

특히 1분기 유튜브 광고 매출이 작년 대비 48% 성장한 것이 눈에 띔니다. 1분기 기준으로 유튜브 평균 로그인 사용자 수는 20억 명이라고 합니다. 일 평균 합산 시청 시간은 10억 시간 이상이라는 어마어마한 수치가 나오고 있습니다.  요즘 유튜브는 티브를 대체할 미디어로 자리 잡은 것 같습니다. 한 동안 이런 추세를 계속될 것으로 될 것 같아요. 저도 TV 대신 유뷰브를 보는 경우가 많은데, 저까지 사용하고 있다면 다 사용하고 있다고 저는 항상 생각합니다. 제가 먹고 있으면 이 음식은 성공했다고 생각합니다. 잘 알려져서 저 마저 유용하고 쓰고 있다면 반드시 실적이 좋은 상품들이 대부분이더라고요. 

 

 

클라우드 사업

 

구글은 유튜브만 있는 것은 아니요. 미래 산업의 핵심인 빅데이터 딥러닝 기술이 독보적인 회사입니다. AI 인공지능 등 적용 될 수 미래 산업이 무궁무진한 하이 테크에서 이미 독보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으니 구글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것 같습니다. 유튜브라는 거대 플랫폼을 통해 더욱 정교하게 AI를 발전시켜 나갈 수도 있고, 향후 자율주행 등에도 적극적인 투자를 보이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사업 또한 지속적으로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수익원인 것 같습니다. "알파벳은 다양한 비즈니스가 핵심 영역에 잘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주력인 과고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성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초기 단계인 클라우드 비지니스에서도 장기적으로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기대되고 있다"라고 웨드부시가 리포트에서 의견을 내기도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