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운전자 벌점 감면. 장롱면허도 꼭 신청해야 할 마일리지 혜택

리얼라이프

by plus+Ultra 2021. 6. 13. 14:50

본문

반응형

운전자 벌점 감면. 착한 운전자 마일리지 제도 꼭 신청하세요!

 

2013년에 도입되었지만, 현재 점점 잊혀 가는 착한 운전자 마일리지 제도를 알고 계신가요. 교통 법규를 어기지 않겠다고 서약을 하고, 이를 1년간 지키면 착한 운전자 마일리지 10점을 주는 제도입니다. 이렇게 받은 마일리지는 후에 의도치 않게 법규를 어기게 되었을 시 벌점을 상쇄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간단하게 등록이 가능한 만큼, 장롱면허를 보유하고 계시다면 신청만 해 놓아도 마일리지가 쌓이니, 손해 볼것이 없겠죠? 차곡차곡 쌓아 놓은 마일리지가 후에 면허정지 같은 불상사를 막아 줄 수 도 있으니 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신청해 놓으면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교통민원24 홈페이지

 

착한 운전자 마일리지는 경찰 교통민원 24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근처 파출소에서도 손쉽게 방문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신청할 때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수인 만큼, 신청 전 공인인증서를 꼭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방문을 해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서약서 동의만 하면 끝. 

 

이 제도의 특징은 꼭 1년 동안 무사고를 해야 10점을 준다는 점입니다. 2달 사고를 안내면 2점을 주거나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서약을 어기고 법규를 위반했을 시, 즉시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한번 법규를 위반하면 다시 서약서를 내지 않는데, 바로 다시 신청할 수 있으니 한번 실 수를 했다고 포기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 제도는 특히 직업 특성상 운전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합니다. 운전자 벌점이 40점 이상이 되면 면허 정지가 되는데, 마일리지를 잘 쌓아서 그 동안 운전을 안전하게 했다면 벌점의 상당 부분이 상쇄가 가능합니다. 운전에 생계가 걸리신 분들이 이라면 30분 투자해서, 마일리지 혜택을 받아 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