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O THAT, SUCH THAT, TOO TO 사용법 너무 쉽게 정리!

토익 영문법

by plus+Ultra 2021. 7. 7. 17:48

본문

반응형

so such too의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역시나 예문을 보고 해석을 자세히 보시면 차이점이 잘 보일 것입니다. so는 너무 좋아서 어떤행동을 했다는 뜻이고, too는 몹시 심각해서 어떤 행동을 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전혀 다른 뜻이니 혼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so와 such는 너무 같은 뜻을 가지지만 so는 부사이고, such는 형용사입니다. 예문을 억지로 비슷한 문장을 만들었으니 차이 점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o that

 

so = 너무 좋아서 어떤 행동을 했다.) 

The book was so interesting that I bought the book

그 책은 / 너무 재미있는 / 이다 / (그래서) 나는 그 책을 구매했다.

 

I was so busy that I skipped lunch today

나는 / 너무 바쁜/ 이다 / (그래서) 나는 점심을 걸렀다. 

 

She was so hungry that she ate all of themm

그녀는 / 너무 배고픈 / 이다 / (그래서) 그녀는 먹었다 / 그것들 전부를. 

 


such = 너무 좋아서 어떤 행동을 했다

The book was such an interesting book that I bought the book

그 책은 / 너무 재밌는 책 / 이다 / (그래서) 나는 그 책을 구매했다. 

 

I was such a busy man that I skipped lunch today

나는 / 너무 바쁜 사람 / 이다 / (그래서) 나는 점심을 걸렀다. 

 

She was such a hungry woman that she ate all of them

그녀는 / 너무 배고픈 여자 / 이다 / (그래서) 그녀는 먹엇다 / 그것들 전부를. 

 

too = 부사 몹시 심각해서 어떤 행동을 하지 않았다. 

 

The book was too interesting to buy

그 책은 / 너무 재밌는/이다 / 구매하기에는 (너무 재밌어서 책을 사지 않았다)

 

I was too busy to skip lunch. 

나는 / 너무 바쁜 / 이다 / 점심을 거르기에는 (너무 바빠서 점심을 거르지 않았다)

 

She was too hungry to eat all of them

그녀는 / 배고픈 / 이다 / 그것들을 다 먹기에는 (너무 배고파서 다 먹지 않았다)

 

too는 너무 해서 ~할 수 없다.라는 뜻입니다. so와 같은 문장을 잘 보세요. so가 나오는 문장은 너무 재밌어서 책을 샀다는 내용이고, too가 나오는 문자는 너무 재밌어서 구매하지 않았다는 내용입니다. 헷갈릴 수 있는 용법입니다. so that such that은 너무 좋아서 무슨 행동을 했다 라는 뜻이고, too to는 몹시 심각해서 무슨행동을 하지 않았다고 표현을 할 때 사용합니다. too to 용법은 조금 헷갈릴 수 있으니 조금 더 예문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too와 so는 거의 반대로 사용하는 뜻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It is too cold to go outside. 

몹시 춥다 / 밖에 나가기에는 (너무 추워서 못 나가겠다)

 

It is too gentle to trust

너무 매너다 좋다 / 신용하기에는 (매너가 너무 좋아서 신용이 안 간다)

 

He is so gentle that I trust him 

그는 너무 매너가 좋다. 그래서 나는 그를 신용한다. (매너가 좋아서 신용이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