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o 부정사의 명사적, 형용사적, 부사적 용법의 구분!

토익 영문법

by plus+Ultra 2024. 4. 11. 12:23

본문

반응형

To부정사는 하나의 구로서 명사, 형용사, 부사의 역활을 합니다. 

to 부정사 용법

 

 

She seems to be fine

그녀는 좋아보입니다. 

Seem의 보어로 형용사적 용법입니다. 

 

I hope to visit you one day.

나는 언젠가 당신을 방문하고 싶습니다. 

Hope의 목적어로 명사적 용법입니다. 

 

I wished to have been there for you. 

내가 당신의 옆에 있었다면 좋았을 텐데

Wish의 목적어로 명사적 용법입니다.

 

I wanted to be showered with flowers. 

나는 꽃 세례를 받고 싶었다. 

Want의 목적어로 명사적 용법입니다. 

 

It is important to work constantly.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it가주어의 진주어로 명사적 용법입니다. -> To work constantly is important.

 

I promised to join her party. 

나는 그녀의 파티에 참석하기로 약속했다. 

Promise의 목적어로 명사적 용법입니다. 

 

They expect us to play better. 

그들은 우리가 더 좋은 경기를 하기를 바란다. 

Us목적어의 보어로 형용사적 용법입니다.

 

She was expected to play better. 

사람들은 그녀에게 더 좋은 경기를 기대했다. 

She의 보어로 형용사적 용법입니다 -> People expected her to play better. 

 

She agreed to go out with him

그녀는 그와의 데이트하는 것을 수락했다. 

agree의 복적어로 명사적 용법입니다. 

 

 

We work to make world better place. 

우리는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일한다. 

문장을 수식하는 부사적 용법입니다. 

 

She is lucky to have you. 

그녀가 너를 가진것은 행운이야

lucky를 수식하는 부사적 용법입니다. 

 

조금 헷갈릴 수 있지만 to 부정사와 함께 쓰이는 동사를 잘 기업한다면, 문법 문제에서 to 부정사와 분사 혹은 동명사를 구분하는 문제에서 더 자신감 있게 문제를 풀어 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