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블로그. 1일 1포스팅 해도 안되는 이유. feat. 포스팅 키워드

리얼라이프

by plus+Ultra 2021. 6. 3. 02:32

본문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1일 1포스팅 해도 안되는 이유. feat. 포스팅 키워드

안녕하세요. 플러스울트라 입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1일 1포스팅을 한지도 1달이 되어 갑니다. 

무작정 글을 쓰면서, 지금까지 느낀점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도록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지금 한달 간 포스팅으르 했고 일 방문자 수는 20~30을 못 벚어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10명도 유입이 안되었는데 그래도 대단한 발전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앞으로 조금 더 유입을 목표한 한글을 써보며 실험을 할 계획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알아야할 것들이 아주 많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유투브에서 처음 티스토리라는 존재를 알게 되었을 때, 1달 정도하면 하루 방문자 200명 정도에 에드센스 승인이 된 상황일 것이라고 큰 착을 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는 운영을 말 그대로 운영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내용의 키워드를 가지고 글을 쓴다면, 우리가 유트브에서 처음 본 성공한 블로그들 같은 유입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저도 제가 좋아하고 알려드리고 싶은 내용으로 글을 쓰고 있는데, 모든 글의 유입을 합해도 한개의 좋은 키워드를 가진 글을 이기지 못하는게 현실입니다. 제 전문 분야를 가지고 추후 무료 강의 등도 계획하고 있지만 직장인으로 평일에는 시간이 없는 게 현실입니다. 

 

그렇다면 에드센스 광고 수익을 조금이라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단 유입이 되는 글을 써야 합니다. 키워드 또 키워드 입니다. 사람들이 필요로하고 또는 흥미를 느끼는 키워드를 가지고 글을 써야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 이지만 이것이 참 쉽지 않습니다. 

 

두 번째는 블로그를 구글, 다음, 빙 등에 사이트를 등록하여 노출 시킬 준비를 하여합니다. 특히 구글에 노출 시키기 위해서는 구글에 본인의 티스토리 계정을 등록하셔야합니다. 구글 서치 콘솔과 빙의 웹마스터 도구등을 이용하여 구글 SEO에 위반하지 않는 글을 써야 합니다. 구글이 이해할 수 있는 형태의 글을 써야 구글에서 노출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이런 것은 블로그 시작하신 분이라면 누구나 아는 내용이고, 블로그의 운영의 현실은 치열한 공부와 지속적 노력입니다. 좋은 품질의 글을 쓴다는 것, 사람들이 워하는 키워드를 생각해 낸다는 것, 여러개의 블로그를 운영하여 자신의 운영 계획을 만든다는 것은 보통 일이 아닙니다. 이는 철저한 마음의 준비, 공부, 노력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저는 처음에 1일 1포스팅을 하다보면 어떻게 든 되겠지 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블로그를 시작했지만, 블로그의 현실은 만만하지 않습니다. 글을 전문으로 쓰는 사람들이 치열하게 공부하여 블로그를 키우기 위해 노력합니다. 저희가 보는 유트브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약 10개 정도의 블로그 운영을 쉬지 않고 전업으로 하시는 분들입니다. 기본적으로 글 쓰는 일과 연관된 일을 하시던 분들이, 글을 쓰는 것을 보면 혀를 내두를 지경입니다. 단톡방, 유료 강의 등 블로그로 수익을 얻기 위해 치열하게 노력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만큼 수익형 블로그를 한다는 것은 자신만의 노하우를 쌓아 가야 된다는 것을 조금씩 배워가고 있습니다. 

 

저도 수익형 블로그를 목표로 한번 글을 많이 써보면서 계속해서, 어떤 전개가 나오는지 지켜보려고합니다. 일단 에드센스 승인 부터 받고 승인 받은 후기를 올리는 날이 오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