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서치 콘솔 등록하는 방법

리얼라이프

by plus+Ultra 2021. 6. 3. 20:24

본문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서치 콘솔 등록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에서 운영하는 블로그로 네이버에서는 검색이 안됩니다. 구글에서도 따로 등록을 안하면 구글에 노출이 안되니 꼭 등록을 해줘야 겠죠? 좋은 글을 쓰고, 결과물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은 욕구는 너무 당연합니다. 오늘 새로운 블로그를 서치콘솔에 등록하면서 동시에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 서치콘솔을 검색합니다. 

 


서치콘솔을 검색하면 하로 구글 서치 콘솔이라는 링크가 나옵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구글 아이디는 모두 가지고 계시다고 생각 하겠습니다 ㅎㅎ

쩌기 빨간색 화살표를 클립합니다. 

좀 더 확대 된 사진을 보여 드릴께요. 저는 이미 등록이 되있는 관계로 제 블로그 주소가 뜨고 있는데, 어쨌든 여기 밑으로 향하는 화살표를 클릭!!

 

화살표를 클릭하면 이렇게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속성 추가를 꾹 눌러 줍니다. 

 

속성 추가를 누르면 이런 창이 뜨는데요. '티스토리는 URL 접두어'를 사용합니다. URL 접두어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복사 붙여넣기 하고 계속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또 소유권 확인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자신이 블로그인지 소유권을 확인 하겠다는 말입니다. 여기서는 HTML 태그를눌러 줍니다. 

 

 

HTML 태그를 누르면 이런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복사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본인 홈페이지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스킨편집을 눌러 줍니다. 

 

스킨 편집을 누르면 이런 창이 나옵니다. 이 창에서 저기 빨간 부분 Head라는 곧 바로 밑줄에다가 복사한 메타테그를 붙여넣기 하고, 적용을 눌러 줍니다. 

 

적용을 하고, 서치 콘솔로 돌아와서 '계속'을 눌으면 소유권이 확인이 완료 됨니다. 소유권이 확인 되었으면 이제 구글에 내 글이 생성되게 해야 겠죠??

 

 

소유권 확인을 마쳤으면, 저기 빨간색 자리에 sitemap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렇게 하면 이런 창이 뜨는데요. 저기 빨간색에 RSS 라고 치고 체출을 누루면 끝입니다. 

 

 

제 2번째 블로그는 글이 3개가 구글에서 검색이 가능해 지게 되었군요. 아직 초보 블로거라 제 글이 구글에서 유입된 적은 한번도 없지만 그래도 한번 등록은 시켜 봤습니다. 언젠가 구글에서도 등록 될날이 올 수도 있을까요. 구글에서는 좀 창의 적인 글을 써야 유입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글쟁이가 아닌 사람으로 좀 힘들어 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리고 그글은 SEO라는 AI가 글을 검사하는데, 이 인공지능의 비위에 맞는 글을 써야 놓은 점수를 받는 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아이의 채점 기준은 누구도 모르는 것 같으니, 다만 많은 사람들이 추측만 할 뿐인 상황인 것 같습니다. 이제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을 하셨다면 에드센스 승인을 신청하시고 글고 쓰고 용돈도 벌 수 있는 그날 까지 함께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