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트남 여행. 호치민 베트남 쌀국수 최고의 맛집 전격 공개!

호치민 일상

by plus+Ultra 2021. 6. 4. 17:21

본문

반응형

베트남 여행. 호치민 베트남 쌀국수 최고의 맛집 전격 공개!

 

베트남하면 역시 쌀국수가 제일 먼저 떠오르지 않으신가요. 한국에서 부터 쌀국수를 좋아했는데, 베트남에 와서 처음 쌀국수를 먹고 실망한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역시 식당은 케이스 바이 케이스!! 오늘 소개해드릴 쌀국수 집은 제가 호치민에서 3년 간 생활을 하며, 쌀국수를 먹고 싶을 때 마다 방문하는 곳 입니다. 이 곳과 비슷한 퀄리티를 가진 곳도 몇 군데 방문했었지만, 제 입맛에 여기 만큼 잘 맛는 식당은 아직 못 찾았습니다. 일요일 아침에 운동을 끝내고, 시원찬 베트남 차와 함께 호로록 먹는 이 쌀국수의 맛은 극락이 아닐 수 없습니다.

 

주소: 1B28 Đường số 25, An Phú, Quận 2, Thành phố Hồ Chí Minh 700000

 

그래서 거기가 어디냐구요? 그 곳은 바로 호치민 2군에 위치한 이 곳 Phở Nam Vương 이라는 식장입니다.  구글에서 현재 평점 4.3 을 받고 있네요. 이 곳의 장점은 일단 맛있습니다. 그리고 장사가 잘되는 식당이라 음식이 굉장히 신선합니다. 장사가 잘되는 만큼 회전율이 좋고, 싱싱한 식자재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쌀국수에서 제가 중요하게 보는 키워드는 육수 냄새, 육수 맛, 면의 탄력, 고기 냄세 제거, 신성한 소스와 야채 입니다. 여기는 이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일단 육수!! 육수가 MSG가 적절하게 들어간 탓인지 아주 감칠 맛이 좋습니다. 항상 국물까지 다 마시게 하는 신비한 육수입니다. 이 글을 쓰면서도 침샘이 폭팔하네요. 좀 육수가 단곳도 있고 밍밍한 곳도 있는데 여기는 딱 떨어지는 육수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고기! 고기는 냄새가 나지 않고 신선한 느낌을 줍니다. 질기지도 않고 딱 면에 싸서 먹으면 탄수화물인 면에 고기가 더 해져 좀 더 포만감 있는 식감을 줍니다. 소스에 고기를 딱 발라서 면에 싸서 한 입 딱 하면 굉장히 맛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면빨입니다. 베트남 쌀국수는 한국의 프렌차이즈점 쌀국수와 달리 면발의 탄력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여기는 너무 퍼지지도 않고 적당한 면을 제공합니다. 

 

 

여기의 소소한 재미는 시원한 베트남 차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는 것 입니다. 보통 쌀국수 집은 저렴한 가격의 식당인 만큼, 베트남 차를 시키면 냄새가 날 때가 많은데요. 베트남 차는 시원하고 먹을 만해서 좋습니다. 아침에 땀을 쫙 빼고 쌉싸름하면서 시원한 치한잔 딱 마셔주면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이제 쌀국 수를 먹는 법을 좀 알려드려 볼가요. 먼저 데친 숙주가 한접시 나오는데, 그걸 전부 그릇에 때려 붓습니다. 그리고 매콤한 걸 좋아 하시는 분은 고추기름을 쌀짝 넣어주시고요. 그 다음에는 풀때기를 좀 탁탁 찢어서 성의 없게 넣어 주신 다음, 레몬 한개를 집어 쫙 짜서 때려 넣어 줍니다. 저는 고기에 소스를 많이 찍어 먹기 때문에 소스통 따위에 소스를 쓰지 않습니다. 숙수를 쌀국수 그릇에 전부 때려넣고 비운 숙주 그릇에 소스를 한개 다 먹겠다는 패기로 듬뿍 뿌려 줍니다. 고기 한번에 소스 한번 찍어서 면과 함께 호로록 먹으면 됩니다. 국물도 한번 씩 먹고, 좀 덥다 싶으면 베트남 차 한 모금으로 입안의 온도를 내려 줍니다. 생각만 해도 또 먹고 싶네요. 

 

2군에 있는 호치민 쌀국수 맛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쌀국수에 실망 하신 분들이 있다면 이집에서 한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맛있는 쌀국수를 드실 수 있다고 감히 단언 추천 드립니다. ^^